리니지W로 선방…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1230억 전년比 9% 증가
Koiners다음 모바일

리니지W로 선방…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1230억 전년比 9% 증가

최은정 기자 입력 : 2022-08-12 08:34:27
  • 매출액은 17% 오른 6293억원 기록

경기 분당 엔씨소프트 사옥[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23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전 분기 대비로는 50% 감소한 수치다.

2분기 매출액은 6293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7% 늘었다. 이는 전 분기 대비 20% 줄어든 수치다. 당기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26% 늘었지만 전 분기 대비 29% 감소한 1187억원이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088억원, 아시아 1446억원, 북미·유럽 399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전분기 대비 7%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는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4752억원을 기록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2236억원, '리니지M' 1412억원, '리니지2M' 962억원, '블레이드&소울2'는 142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7억원, '리니지2' 226억원, '아이온' 142억원, '블레이드&소울' 61억원, '길드워2' 272억원이다.

리니지M은 5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전 분기 대비 22%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길드워2는 올해 2월 출시한 세 번째 확장팩 매출이 본격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하는 등 8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

엔씨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앤리버티(TL)' △배틀로얄 '프로젝트R' △인터랙티브 무비 '프로젝트M'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BSS'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여러 장르의 신작을 개발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