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21일 운영위원장 선출하고 원구성 마무리
Koiners다음 광주

광주광역시의회 21일 운영위원장 선출하고 원구성 마무리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 2022-07-17 18:53:22
  • 광주시의회 서임석 의원 청년협 광역회장 당선

 

광주시의회는 최근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4명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사진=광주시의회]


광주광역시의회가 최근 4명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데 이어 오는 21일 운영위원장을 선출하고 원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의회는 지난 15일 임시회를 열고 제9대 전반기 행정자치위원장에 임미란 의원을, 환경복지위원장에 조석호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김나윤 의원, 교육문화위원장에 신수정 의원을 선출했다.
 
또 상임위원회 별로 의회 운영위원을 추천 받아 정다은, 채은지, 이명노, 최지현, 강수훈, 안평환, 심철의, 심창욱 의원을 의회 운영위원으로 선임, 의결했다.

의회는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운영위원장 후보자 등록을 마감하고 21일 본회의에서 선출, 9대 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 구성을 마무리 짓기로 했다.
 
◆ 광주시의회 서임석 의원 청년협 광역회장 당선 

 

서임석 광주시의원 [사진=광주시의회]


서임석 광주시의원이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청년위원장이 최근 더불어민주당 청년지방의원협의회 광역회장에 당선됐다.
 
청년지방의원협의회 광역회장은 더불어민주당 내 전국 청년 지방의원들의 대표로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앞으로 더불어민주당 청년 정책을 이끌게 된다.
 
서 의원은 그 동안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청년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지역 청년들 입장을 대변했다.

그는 “전국의 청년을 대표하는 막중한 자리를 맡게 돼 부담되지만 이들을 위한 가교가 되고 충실히 대변하겠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제8대 남구의원으로 정치에 입문해 9대 광주광역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