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소비자정책포럼] 양규현 아주경제 사장 "엔데믹 시대, 유통산업 도약 위한 토론의 장 되길"
Koiners다음 백화점·마트·편의점

[2022 소비자정책포럼] 양규현 아주경제 사장 "엔데믹 시대, 유통산업 도약 위한 토론의 장 되길"

남라다 기자 입력 : 2022-06-29 18:00:00

양규현 아주뉴스코퍼레이션 사장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2022 소비자정책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양규현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 사장은 "소비자정책포럼이 당면한 엔데믹 시대에 국내 유통산업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귀한 토론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 사장은 29일 아주경제가 인민일보 해외판, 대공문회와 공동으로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개최한 '제13회 소비자정책포럼'에서 개회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양 사장은 "지난 2년여간 코로나19는 우리 삶의 태도와 형태를 바꿔 놓았는데 그간 유통산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쇼핑의 무게 추가 온라인으로 옮겨가는가 하면, 새벽배송이 각광을 받는 등 온라인과 물류시스템 등에 많은 투자가 이뤄지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제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글로벌 공급망 위기와 인플레이션, 원재료 가격 상승 등 외부 환경에 대한 불확실성은 여전하다"고 지적하며 "하지만 기업의 성장을 가로막아온 규제에 대한 혁신과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에 대한 기대감도 교차하고 있다"고 전했다. 

양 사장은 "이번 포럼에서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유통 규제 혁신과 스마트 물류, 디지털 전환에 따라 트렌드로 급부상한 가상인간 등을 주제로 유통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짚고 2022년 유통산업 전망에 대해서도 다각도로 진단한다"면서 "이러한 논의가 시의 적절하고 의미 있는 자리로 평가받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