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캐릭터 두두, 마라톤대회 출발퍼포먼스 참가
Koiners다음 경상

대구대 캐릭터 두두, 마라톤대회 출발퍼포먼스 참가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 2022-04-12 15:49:17
  • 대구국제마라톤대회(마스터즈) 개최 기념위해 대학 캐릭터 중 유일하게 참가

대구대학교 전경 [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 캐릭터 ‘두두(DODU)’가 지난 9일 대구광역시 금호강 자전거도로에서 개최된 ‘2022년 대구국제마라톤대회 마스터즈 오프라인 부문’의 캐릭터 출발퍼포먼스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두두는 대구대 상징동물인 ‘비호(飛虎)’를 친근감 있게 재해석하여 제작한 캐릭터이며, ‘Do the DU(Daegu University)’를 줄인 말로 ‘대구대학교답게’ 또는 ‘대구대 학생답게’란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마라톤대회(마스터즈) 시작 전 대구를 대표하는 캐릭터와 함께하는 출발퍼포먼스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대회에 출전한 참가자 300여 명의 출발을 응원하면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퍼포먼스에는 두두를 비롯해 살비·도달쑤(대구광역시), 블레오·핑크레오(삼성라이온즈) 등 11명의 대구지역 주요 캐릭터들이 참여해 소개·응원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스터즈 선수단과 함께 캐릭터 댄싱 퍼포먼스를 하고 출발선상에서 파이팅을 제창하기도 했다.
 
김진 대구대 홍보비서실장은 “마라톤대회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대구대 캐릭터 두두가 지역 주요 캐릭터들과 함께 출발퍼포먼스에 참가해 기쁘다”면서 “지역 학생과 시민 모두 캐릭터의 재미와 즐거움을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