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 국내 최초 자연주의 체험형 인도어 네이처파크
Koiners다음 경기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 국내 최초 자연주의 체험형 인도어 네이처파크

(화성)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 2022-04-05 15:57:59
  • 이야기가 있는 체험, 상상 속 자연 재현한 생생한 현장감

(왼쪽부터)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 워터폴(Waterfall), 스타게이징(Stargazing), 해비타트(Habitat)

자연과 하나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 인도어 네이처파크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가 오픈후 이용객의 호평 속에 화성 동탄을 대표하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는 체험 · 엔터테인먼트 · 어드벤처가 결합된 국내 최초의 인도어 네이처파크로 그동안 접하지 못한 가상현실(VR)과 인터렉티브 미디어 컨텐츠를 바탕으로 구성된 생생한 현장감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었다.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에서 진행되는 모든 체험은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층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상속의 자연을 가상현실(VR),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시뮬레이션으로 재현하여 힐링 할 수 있는 공간,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공간, 머무르고 싶은 공간 등으로 구성하여 자연의 생생함을 느끼는 것은 물론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스피릿 애니멀과 함께 위대한 모험가가 남긴 단서를 찾아 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텔링은 기존 테마파크에서 만나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이용객과의 교감을 확장시켜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스피릿 애니멀은 체험 시간 동안 이용객과 함께 모험에 나서는 동반자로,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 입장 시 전달받은 D밴드를 체험 공간마다 설치 되어있는 D보드(스캐너)에 태깅하면 본인의 성향에 맞는 스피릿 애니멀이 매칭 되어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의 이강우 대표는 "그동안 여행이나 캠핑을 통해서만 경험했었던 자연과 상상속에만 있던 자연의 신비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의 장점"이라면서 "모든 연령대의 관람객을 위한 콘텐츠와 앞으로 더욱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는 오픈을 기념해 모든 방문고객에게 씨앗을 심어 바질을 키울 수 있는 가든백 크라프트를 증정하는 이벤트(소진 시 종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모든 시설은 COVID-19 방역 및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운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