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주금공, ESG 경영 중소기업에 금융지원…150억 규모 펀드 조성
Koiners다음 종합

​기업은행·주금공, ESG 경영 중소기업에 금융지원…150억 규모 펀드 조성

이봄 기자 입력 : 2021-12-20 17:09:37

20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박주용 IBK기업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조점호 한국주택금융공사 이사(왼쪽)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과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중소기업의 ESG경영 활성화를 위해 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에 나선다.
 
기업은행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ESG 경영 중소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 15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저금리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한다.
 
△친환경 기업(E) △사회적책임(S) 이행 기업 △지배구조(G)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5억원을 지원하고. 대출금리 연 1.30%포인트를 자동 감면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ESG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강화해 지속가능경영을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