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천원의 아침밥 행사 개최
Koiners다음 경상

대구대학교, 천원의 아침밥 행사 개최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 2021-10-20 16:32:38
  •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일환으로 중간고사 기간 중 재학생들에게 아침밥 배부

대구대학교 본관 전경.[사진=대구대학교 제공]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2학기 중간고사가 시작되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재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천원의 아침밥’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주관해 대구대가 운영하는 사업으로 아침 식사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편식을 제공하면서 아침밥 먹는 문화를 확산하고, 농민들의 쌀 소비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처는 지난 1학기에 이어 총학생회, 총대의원회 등 학생자치기구와 함께 각 단과대학 지정 장소에서 재학생들에게 약 1500개의 간편식을 아침밥으로 배부한다.

아침밥을 배부받은 학생들에게는 보다 집중력을 높여 시험준비에 도움이 되면서 학생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바쁜 현대인에게는 아침 식사 인식 개선과 건강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상원 대구대 학생처장은 “학생들은 평소 아침밥을 잘 먹지 못하는데 시험 기간만이라도 아침밥을 잘 챙겨주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학생들 모두 아침밥으로 건강을 지키면서 중간고사 준비를 잘하고, 국내 쌀 소비가 지역사회 농민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