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백신 접종 강조한 BTS에 "중요 메시지 감사"
Koiners다음 문화·연예·스포츠

유니세프, 백신 접종 강조한 BTS에 "중요 메시지 감사"

정석준 기자 입력 : 2021-09-21 16:04:41

그룹 BTS(방탄소년단)이 20일(현지시각) 뉴욕 유엔본부 총회장에서 열린 제2차 SDG Moment(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회의) 개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뷔, 슈가, 진, RM, 정국, 지민, 제이홉. [사진=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이 유엔 총회 연설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언급한 것에 대해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이 감사를 표했다.

21일 유니세프는 공식 트위터에 “중요한 메시지를 전해준 BTS에 고맙다”라고 밝혔다.

전날 BTS는 미국 유엔 총회장에서 열린 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 회의(SDG 모멘트) 행사에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 자격으로 참석했다.

BTS는 “저희 일곱 명 모두 백신을 맞았다. 백신 접종은 저희를 기다리는 팬들을 만나기 위해 그리고 이 자리에 오기 위해 끊어야 하는 티켓 같은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후 트위터에는 해시태그(#)로 'ARMYvaccinatedtoo'(아미도 백신 접종을 했다)라는 문구를 단 게시물이 수만 건 등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 세계 BTS 팬덤을 의미하는 ‘아미’들은 자신의 접종 증명서를 캡처한 ‘인증샷’을 공유했다.

또한 아미는 BTS가 언급한 '웰컴 제너레이션'(welcome generation) 관련 글을 올렸다. 제이홉은 앞서 유엔총회장에서 “준비하면서 미래세대의 다양한 얘기를 들었는데, 꿈과 열정을 잃지 않고 긍정적으로 살아간다는 얘기가 대부분”이라며 “우리는 잃어버린 세대(lost generation)가 아니라 환영의 세대(welcome generation)”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BTS는 김정숙 여사,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과 함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한국실을 방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