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아 라온시큐어 사장, 제10회 정보보호의날 대통령 표창…모바일공무원증 성과
Koiners다음 모바일

이정아 라온시큐어 사장, 제10회 정보보호의날 대통령 표창…모바일공무원증 성과

임민철 기자 입력 : 2021-07-15 15:03:55
  • 모바일공무원증 사업 등 비대면 신원인증 구현 공로

라온시큐어는 최고운영책임자(COO)이자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의 대표인 이정아 사장이 제10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장은 작년 모바일 공무원증 구축을 통한 비대면 신원인증 체계 구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라온시큐어가 작년 LG CNS, 시스원과 컨소시엄으로 구축에 참여한 모바일 공무원증은 올해 1월 중앙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발급과 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

라온시큐어는 모바일 공무원증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분산신원증명(DID) 플랫폼 '옴니원'을 적용했다. FIDO 생체인증과 블록체인 DID 기술을 결합한 신원증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편리하고 안전한 차세대 신원증명 체계를 구현했다.

라온시큐어 측은 비대면 신원인증 분야가 올해 포상에 새로 포함된 내용으로, 이 사장이 행정안전부 모바일신분증 첫 시범사업인 모바일 공무원증 프로젝트를 성공시켜 차세대 신원증명 체계 구현에 앞장서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라온시큐어와 LG CNS는 올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조폐공사가 발주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구축 사업' 최종 사업자로도 선정됐다. 올해 말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블록체인 DID 기술로 경찰청이 디지털로 발급하는 운전면허증을 개인 스마트폰에 저장해 온·오프라인 환경에 쓸 수 있다.

이 사장은 "디지털 신분증 시대를 위한 차세대 인증 체계 구현에 앞장서 온 라온시큐어 임직원들을 대표해 이번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라온시큐어와 라온화이트햇은 앞으로도 다양한 DID 솔루션 및 서비스를 선보이며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아 라온시큐어 사장이 14일 제 10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사진=라온시큐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