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글로벌 진출 지원으로 동반 성장할 SaaS 기업 18개 선정
Koiners다음 IT서비스

네이버클라우드, 글로벌 진출 지원으로 동반 성장할 SaaS 기업 18개 선정

임민철 기자 입력 : 2020-12-28 13:41:29
  • 최대 2000만원 상당 네이버클라우드 크레딧 지원

국내 소프트웨어(SW) 기업 18개사가 네이버클라우드에 올라타 글로벌 진출에 도전한다. 이들은 네이버클라우드로부터 연간 최대 2000만원 상당의 클라우드서비스 이용료(크레딧) 및 인텔과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교육을 지원받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된 18개 기업을 발표하고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이들의 전문 SaaS 기업으로의 전환 또는 SaaS 서비스 고도화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날리지큐브, 넷퍼넬, 데일리블록체인, 세일즈인사이트, 스페이스리버, 심플랫폼, 아이디어콘서트, 아이알엠, 엑셈, 오픈서베이, 유씨웨어, 이벤터스, 인베트, 카택스, 코리아리서치, 티그리스, 퓨처메인, HM솔루션이 선정됐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 기업들에게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 크레딧 500만원을 일괄지급하고, 사용 현황별 등급을 부여해 분기별 추가 크레딧을 지급한다. 최고등급을 유지하는 기업에는 연간 최대 2000만원이 지급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NCP 활용을 위한 기술 컨설팅을 지원한다. 기업이 해결하려는 이슈를 제시하면 네이버클라우드가 각 분야별 담당자를 배정해 지원하는 방식이다. 또 인텔과 공동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함께 성장할 SaaS 파트너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지난 10월 해당 프로그램 모집 공고 후 100여곳 이상의 신청을 접수해 18개 기업을 선정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인텔과 공동으로 SaaS 육성 프로그램 대상 기업을 위한 단독 행사도 개최한다. 각사에 최적화된 SaaS 아키텍처 디자인을 진행해줄 기술 워크샵과 글로벌 진출 및 피칭 전략을 주제로 한 세미나 등이 기획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내년 6월 '네이버 클라우드 SaaS 데이(가칭)' 개최를 통해 NCP 기반의 솔루션을 위한 대규모 네트워크 이벤트도 개최하기로 했다.

박기은 네이버클라우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육성 프로그램은 협력사가 성공적인 SaaS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자 이용자가 더욱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남기 인텔 전무는 "더 빠르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전송하고, 저장하고, 처리하고자 하는 글로벌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 론칭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네이버클라우드 SaaS 육성 프로그램 웨비나에서 박기은 네이버클라우드 CTO의 발표를 선정 기업 관계자들이 시청하고 있다.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