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730개 기업에 AI·IoT·협업솔루션 체험 서비스 제공
Koiners다음 IT서비스

삼성SDS, 730개 기업에 AI·IoT·협업솔루션 체험 서비스 제공

임민철 기자 입력 : 2020-12-02 07:45:59
  • 보안관리, 3D설계 협업 솔루션 추가로 무료체험 확대

  • 이달부터 AI 코어기술, DT 수준진단 서비스 순차 공개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IT 솔루션 무료체험 서비스를 확대하며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SDS는 지난 7월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블록체인 플랫폼과 자동화/협업 솔루션 등을 공개해 이미 730여 기업이 체험을 하고 있으며, 이 중 많은 기업들이 실제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삼성SDS는 이번에는 시스템 계정 및 접속 관리(EAMS)와 3D 설계 데이터 협업(Nexplant 3D eXcellence) 솔루션을 추가 공개했다.

EAMS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시스템 계정 및 접속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보안 담당자가 수작업으로 하던 수천~수만 개의 계정관리, 암호 및 사용자 권한변경 등을 자동화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을 지원한다.

데이터 협업 솔루션 '넥스플랜트 3D 엑설런스(Nexplant 3D eXcellence)'는 3차원 설계 데이터의 현장 공유 및 비대면 협업을 지원한다. 30여 종의 다양한 3D 설계 데이터가 호환되고 대용량 데이터를 웹·모바일에서 빠르게 시각화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 스트리밍으로 보안성이 지원된다.

삼성SDS는 이달 중 자연어처리, 이미지 탐색/분석, 영상분석 등 AI 코어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AI 코그니티브(Cognitive)'를 선보일 예정이다. 체험 신청과 세부 설명은 삼성SDS 공식 웹사이트 My Trial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혜진 삼성SDS 사업혁신팀장 전무는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검증된 디지털 기술과 솔루션을 지속 공개하는 한편, 고객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DT 수준진단 및 실행 방법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삼성SDS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