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다함께 추석' 앱스토어 이벤트 실시... 넥슨·넷마블의 비대면 콘텐츠 추천

강일용 기자 입력 : 2020-09-28 15:08 수정 : 2020-09-28 16:09:02
NHN페이코·카카오페이 등과도 협력해 다양한 결제 할인 쿠폰 제공
강일용 기자 2020-09-28 16:09:02
  • 카카오스토리
  • 밴드
  • 웨이보
  • URL 공유하기
  • 카카오톡
애플이 코로나19로 인해 추석임에도 고향에 가지 못하는 이용자를 위한 추석 연휴 앱스토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넷마블·왓챠 등 콘텐츠 기업과 협력해 추석 전용 콘텐츠와 이벤트를 기획한데 이어 NHN페이코·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업체와 함께 할인 쿠폰을 제공해 이용자의 부담을 줄여줄 계획이다.

28일 애플코리아에 따르면, 애플의 앱마켓 앱스토어에서 추석을 맞아 '다함께 추석(Chuseok Together)'이라는 주제로 가족이나 친적이 모이지 않고 멀리 떨어져 있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앱과 게임을 엄선해 추천한다.
 

애플 앱스토어 '다함께 추석' 이벤트.[사진=애플 제공]

먼저 게임 탭에선 9월 25일부터 10월 4일까지 추석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다함께 추석'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함께 달려요', '함께 겨뤄요' 등의 주제로 모아서 소개한다. 대표작으로는 '브롤스타즈',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Pocket Build' 등이 있다.

애플은 이번 연휴 기간에 넥슨과 넷마블의 주요 게임 타이틀을 추전할 계획이다. 15개가 넘는 넥슨과 넷마블의 게임이 시즈널 아트를 입은 채 소개된다. 앱스토어 방문자는 추석이라는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이를 통해 '모두의 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V4' 등의 게임을 이용자에게 추천한다.

이밖에 투데이 탭에서 추석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는 게임도 별도로 다룰 계획이다.

또한 애플은 게임뿐만 아니라 장보기를 더 편하게 해주는 '쇼핑 앱', 가족 및 친구와 명절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영상 통화 앱' 등 추석 연휴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앱을 함께 추천한다.

예를 들어 카메라 앱인 'VINYL : 사진 편집 앱'에서 추석을 위해 특별 제작한 필터나 요리 레시피 앱인 '아내의 식탁 - 요리가 쉬워지는 레시피'가 준비한 추석 레시피 등을 소개한다. 또한 국내 OTT 서비스인 '왓챠'가 선정한 추석 특선 작품과 '핑크퐁 TV : 아기상어 동요동화', '카카오키즈', '소중한글: 100일 완성 한글공부' 등 어린이용 교육 앱의 추석 프로모션도 함께 소개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사진=넥슨 제공]

구체적으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선 키워드 이벤트를 진행해 30일 동안 쓸 수 있는 '앱스토어의 평일'과 영구적으로 입을 수 있는 '앱스토어의 특별한 의상'을 제공한다. 또한 9월 2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로 2만원 이상 결제하면 카카오페이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바람의 나라: 연'에선 추석을 맞아 한복을 입은 캐릭터를 만날 수 있고 민속촌과 함께 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앱스토어 스토리에서 정답을 찾아 게임 내에서 댓글을 남기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9월 21일부터 10월 10일까지 BC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하는 이용자에겐 '영혼의 파편 200개'와 '성장폭주 시약 50개'를 선물로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선 미션을 클리어하고 치킨 메달이 든 상자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9월 26일 오전 9시부터 10월 5일 오전 9시까지 진행한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선 주얼, 아이템, 티켓을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키워드 이벤트를 10월 10일까지 진행하며, 앱스토어에서 키워드를 찾아 공식 채널 이벤트를 참여하면 주얼 30개와 티켓 10장을 받을 수 있다.

왓챠에선 추석을 맞아 '우리집', '미스 리틀 선샤인', '행복 목욕탕' 등 가족과 함께 시청하기 좋은 영화와 '순풍산부인과', '거침없이 하이킥', 오피스' 등의 시트콤을 추천한다. 키즈 콘텐츠 모음 서비스인 카카오키즈에선 전체 콘텐츠의 첫 편을 무료로 제공하며, 첫 구독시 첫 달을 1000원에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NHN페이코는 추석 연휴를 맞아 '페이코 포인트'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결제를 하는 이용자에게 관련 비용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애플 앱스토어(인앱결제 포함)에서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하는 이용자에게 4000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페이코 iOS 앱 내의 쿠폰 메뉴 및 이벤트 페이지에서 관련 쿠폰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매일 선착순 750명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4100원 이상을 결제할 경우 즉시 이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