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퓨리에버(Puriever),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라토큰 상장 外
Koiners다음 암호화폐

[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퓨리에버(Puriever),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라토큰 상장 外

김형석 기자 입력 : 2020-09-24 07:33:58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퓨리에버(Puriever),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라토큰 상장
 
블록체인 기반의 공기정화 플랫폼 퓨리에버(Puriever)가 유럽기반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라토큰(Latoken)에 상장했다고밝혔다.
 
새로운 접근 방식 기술로 대기질 공기정화 및 실내공기질 개선에 앞장서고 있는 퓨리에버는 당사가 출시한 비즈니스 제품군의 기술을 활용해 깨끗한 공기를 생성하는 솔루션을 구축했다. B2G 서비스로부터 정부 기관과 협력하여 B2B와 B2C에 이르기까지, Puriever는 산업에서 가정까지 광범위한 공기 품질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제공한다.
 
퓨리에버의 주요 서비스는 △퓨리에버의 실내공기질 측정장비와 통합된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의 퓨리스캔(Puriscan) △공공장소의 대기질 현황 및 CO2, HcHo, TVOC 등 물질의 정확한 오염도를 확인하는 퓨리맵(Purimap) △실시간 위치확인 기반 SNS 플랫폼 퓨리픽(Puripick) △대기질과 미세먼지의 수치를 검사하고 분석하는 B2G 특화로 제작된 공기질 감지기 △서울 서초구 및 경기도 용인시의 시내버스 장착하여 시범운영 중인 디젤 미립자 필터시스템(DPF) 버스 마스크 △토큰의 보관 및 사용이 가능하며, 마스터카드와 제휴하여 발급되는 퓨리카드(Puricard)가 있다.
 
◇국제금융시장 기관투자자 4분의1,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늘리겠다”
 
국제금융시장을 주도하는 주요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와 관련, 중장기적으로 낙관적 전망을 갖고 있으며 가격이 조정을 받을 때마다 매수기회로 활용할 전략인 것으로 파악됐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보험회사인 에버타스(Evertas)의 설문 조사 결과, 전세계 주요 기관투자자는 비트코인 가격의 단기 하락에 관계없이 비트코인 할당을 늘릴 계획이다.
 
미국과 영국에서 78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총괄적으로 관리하는 50명의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조사했는데, 참가자의 26 %가 연금기금, 보험사, 국부펀드가 암호 화폐에 대한 지분을 올릴 것이라고 믿는다고 응답했다.
 
또 응답자의 64%는 헤지펀드가 암호화폐 투자에 적극적일 것이라고 응답했고, 이 가운데 32%는 실제로 조만간 암호화폐 보유량을 크게 늘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빗썸커스터디, 기업대상 가산자산 수탁 서비스 선봬
 
가상자산 수탁서비스 빗썸커스터디를 운영하는 볼트러스트가 25일부터 국내 기업 대상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가상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통제된 절차에 따라 전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수탁 서비스다. 안전한 가상자산 관리를 위해 △암호화 키 매니지먼트 솔루션(KMS) △멀티시그 기술 적용 △다중 인증체계 지원(A~D단계) △고객신원확인(KYC)·자금세탁방지(AML) 등을 적용했다.
 
빗썸커스터디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RC20기반 토큰을 우선 지원한다. 출시에 앞서 사전 계약을 마친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순차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업 고객에게 수탁 인증 서비스와 스마트 컨트랙트 검수와 기술 컨설팅을 연계한 기술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가 수익을 낼 수 있는 스테이킹 등 크립토 파이낸스를 접목하고, 스마트 에스크로 기능을 활용한 기관투자자 프라임 브로커리지, 가상자산 세무대행 등 통합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이콘루프, QR전자명부 이용자 10만명 돌파
 
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는 자사 QR전자명부 서비스인 '비짓미' 전자 방명록 서비스가 서비스 개시 3개월 만에 신청업체 1000개, 이용자수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는 확진자 동선 파악을 위해 수기로 작성해 왔던 기존의 방문자 명부를 디지털화하는 QR전자명부 서비스다. 업장에 비치된 QR코드를 방문자가 직접 스캔함으로써 간편하게 방문인증하는 방식이다.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의 장점은 업장별 특성에 맞는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교회 , 병원, 학원 등 같은 방문자가 반복해서 오가는 시설은 ‘비짓미’ 앱을 통해 방문자 정보를 사전 입력해 두면 추가적인 인증 절차 없이 방문자의 QR코드 스캔만으로 방문인증이 가능하다.
 
최근 아이콘루프는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에 스마트 발열 체크기를 연동한 모델을 선보였다. 발열 체크기가 측정한 방문자의 체온과 마스크 착용 여부가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에 자동으로 입력되는 방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