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업비트,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 추가 外
Koiners다음 암호화폐

[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업비트,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 추가 外

노경조·장은영 기자 입력 : 2020-07-09 07:41:26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신규 브랜드 '라이즌'·'아톨로' 공개..."생태계 개편"

정대선 현대BS&C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이하 에이치닥)가 생태계 전면 개편을 맞아 신규 블록체인 플랫폼 브랜드 '라이즌(RIZON)'과 자체 암호화폐 브랜드 '아톨로(ATOLO)'를 공개했다.

에이치닥은 이번 브랜드 공개와 함께 토큰이코노미, 거버넌스 등 생태계 전면 개편도 선언했다. 초연결 시대에 더욱 적합한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 브랜드 '라이즌'은 영단어 라이즈(rise)와 온(on)의 합성어로 '우리의 상상을 실현하다'는 의미가 있다. 생태계 참여자 모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새로운 자체 암호화폐 브랜드 '아톨로'는 '세우다', '높이다', '돋보이게 하다'는 의미를 지닌 라틴어 'Attollo'에서 착안했다. 생태계 참여자와 암호화폐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브랜드 핵심 가치는 '가능성을 현실로(Possibility to Reality)'다. 라이즌 플랫폼과 아톨로 코인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가진 잠재력을 우리 일상에 구현하겠다는 비전이다.

기존에 프로젝트명으로 사용되던 '프라이데이'는 메인넷 이름으로 사용된다. 현재 테스트넷 이름은 '먼데이'다. 사명인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변경 없이 유지한다.

◆ '비대면 사회의 블록체인은?'…KISA,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9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16회 블록체인 테크비즈(TechBiz)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비대면 사회의 블록체인’을 주제로 분산신원인증(DID),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융합기술 등 다양한 활용사례를 통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혁신 사회를 조망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2개의 기조강연과 3개의 발표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기조강연은 블록체인 기술 확산 전략을 중심으로 앞으로 변화할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KISA의 역할을 전망한다. 다음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블록체인 활용방안을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성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디지털 소유권 부여를 위한 블록체인 기술과 활용(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 ▲블록체인과 AI 융합기술(서강대학교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 윤석빈 교수) ▲블록체인 기반 신원인증(DID) 기술 동향(아이콘루프 김종협 대표)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 기업회원을 위한 법인계정 서비스 출시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기업 회원을 위한 ‘법인계정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포블게이트의 법인계정서비스는 법인 계정으로 고액의 토큰 거래가 필요한 기업 회원들을 위해, 원활한 토큰 유동성 지원과 법인 계좌로 자유로운 원화입출금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기존 실명확인 가상계좌는 기업용 서비스가 아니므로 법인은 이용할 수 없으며, 원화 입출금에 제한이 있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법인 은행계좌의 원화입출금이 막혀 있어 가상자산 거래에 불편함을 겪었던 기업 회원들을 위해 안전하고 자유롭게 원화 입출금을 할 수 있는 기업계정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 업비트,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 추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코인 시세, 차트, 호가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은 각 메뉴를 이동할 필요 없이 편하게 디지털 자산 정보를 확인 및 거래할 수 있어, 투자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디지털 자산 매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비트 내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 업비트 앱을 실행한 뒤, 화면설정 메뉴 내 거래소 화면 설정에서 코인 상세(시세, 차트, 호가) 미리보기 설정을 켜면 된다.

코인 상세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시세, 차트, 호가, 체결 정보 및 보유 자산 현황 정보다.

미리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정보 확인 외에도 관심 코인 등록, 매수/매도 화면 이동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미리보기 화면 내 디지털 자산 명칭 우측에 있는 별을 누르면 관심 코인으로 등록할 수 있다. 매수/매도 버튼을 선택하면, 주문 화면으로 이동해 바로 디지털 자산을 매매할 수 있다.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은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앱 업데이트 후 이용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