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아브라 CEO “리브라, 어떤 형태로든 발행될 것” 外
Koiners다음 암호화폐

[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아브라 CEO “리브라, 어떤 형태로든 발행될 것” 外

장은영 기자 입력 : 2019-11-15 07:57:28
◇ 아브라 CEO “리브라, 어떤 형태로든 발행될 것”

암호화폐 투자 애플리케이션·지갑 서비스 업체 아브라(Abra)의 최고경영자(CEO) 빌 바히드(Bill Barhydt)가 “페이스북의 스테이블 코인 리브라(Libra)는 어떤 형태로든 결국 발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15일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빌 바히드 CEO는 최근 한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다만 그는 “다만 실시간 해외 송금 등 은행계좌가 없는 사람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목표에 도달하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것”이라며 “대략 5~10년이 소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홍콩 크립토닷컴, 다음 달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오픈

홍콩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다음 달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크립토닷컴 익스체인지를 열고 거래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퍼블릭 블록체인 ‘크립토닷컴체인’을 통해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크립토닷컴페이’를 구동하고 있다.

크립토닷컴 익스체인지는 비트코인(BTC), 크립토닷컴체인토큰(CRO), 테더(USDT)를 기축 통화로 사용한다.

거래사이트 이용자는 자체 개발한 ‘볼텍스 유동성 엔진’을 기반으로 한 체결가 성립, 저렴한 수수료 ,기관급 수탁 솔루션 및 보안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바이비트, 글로벌 비트코인(BTC) 트레이딩 대회 개최

세계적인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오는 28일 글로벌 비트코인(BTC) 트레이딩 대회를 개최한다.

다음 달 13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총 80여개국에서 진행된다. 총상금은 팀과 개인 상금을 포함해 최대 100BTC에 이를 수 있다. 바이비트는 총 상금의 5%를 자선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대회 출전항목은 BTC/USD 무기한 계약으로 팀 리더들이 각 팀에 최고의 트레이더들을 영입하여 경쟁하는 포맷을 추구한다.

참가 등록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이며, 참가 자격은 계정 순자산가치 최소 0.05BTC 보유자에게 주어진다.

◇보라, 블록체인 게임 공개...게임에 토큰 이코노미 접목 목표

보라가 부산 벡스코 지스타 현장에서 향후 보라 플랫폼의 방향성과 함께 글로벌 서비스 중인 게임과의 협업 내용을 공개했다.

보라는 현재 PC, 웹, 모바일 등 플랫폼의 구분 없이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게임에 블록체인을 접목하고 있다. 이를 보라 플랫폼 안에서 ‘게임 버티칼 사이트’와 커뮤니티로 구축해 서비스하는 것이 목표다.

보라 블록체인 게임은 각 게임 콘텐츠 및 커뮤니티를 통해 대규모 유저를 모으고 유입된 유저가 지속해서 머무를 수 있도록 게임 간 크로스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게임 및 커뮤니티 유저가 보라 플랫폼 유저로 전환될 수 있도록 보라 토큰의 획득, 소비,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회사는 전략 디펜스 게임인 ‘세븐가디언즈’, PC 및 모바일 게임 ‘프리프 레거시’ 등에서 보라 토큰의 획득과 소비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개발하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