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대통령실 끝으로 업무보고 마무리
Koiners다음 대통령실

인수위, 대통령실 끝으로 업무보고 마무리

입력 : 2013-01-17 08:03:32
아주경제 김정우 기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17일 대통령실을 비롯한 7개 정부기관의 업무보고를 끝으로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정부 업무보고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날 오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양경찰청이, 오후에는 통계청·산림청·특임장관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대통령실이 각각 현안을 설명한다.

문화부의 업무보고는 박 당선인의 공약인 문화재정 비율 2% 달성을 위한 이행 방안 마련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전망된다.

약 5600억원 규모의 문화재청 예산을 문화재정 예산에 포함하고 공약에 언급된 예산 배정안을 확대함으로써 2017년까지 단계적으로 규모를 늘려나간다는 내용이 업무보고에 담길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해양부 소속에서 신설되는 해양수산부로 이관되는 해양경찰청은 외국 어선의 배타적 경제수역(EEZ) 침범 차단 등 해양영토 수호 방안을 보고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정부조직 개편을 통해 5년만에 폐지되는 특임장관실은 국정운영을 위한 정치여건 조성, 대통령의 국정운영 지원 등 정무기능에 초점을 맞춰 업무보고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에 이뤄지는 대통령실의 업무보고는 곧 발표될 청와대 조직개편과 맞물릴 것으로 예상되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외에도 통계청, 산림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도 이날 업무보고에서 박 당선인의 관련 공약을 중심으로 현안과 세부이행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인수위는 정부부처 업무보고는 끝났지만 18일 독립기관인 한국은행으로부터 의견청취 형태의 보고를 받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